top of page

[인터뷰]박성호 넥타르소프트 대표 "AI 사업 핵심, 도메인 지식 이해에 달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AI 사업의 핵심은 도메인 지식에 대한 이해가 관건이다"


음성 신호, 설비의 진동 신호 등 다양한 신호와 시계열 데이터를 AI 모델에 적용하는 데 필수적인 신호 처리 기술인 전처리(Pre-Processing)와 특징 추출(Feature Engineering) 분야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박성호 넥타르소프트 대표의 말이다.


기존 음성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Speech to Text) 기술로 AI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며, 재난과 안전 분야에 특화된 AI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제는 음성뿐 아니라 그림과 영상을 포괄하는 경계 시스템으로 AI 사업을 키운다는 전략으로 사업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넥타르소프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연구 과제로 ‘재난 대응 AI 어드바이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재난 같은 안전상 문제가 발생했을 때 AI가 상황을 정리해준다. ‘재난 대응 AI 어드바이저’ 기술은 재난·재해 발생 시 빠른 대응을 도와주는 지능형 상황 관제 시스템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고를 예측하고 대응을 준비하는 지능형 구급 수요 예측 플랫폼으로 구성돼 있다.



링크 :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493764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